썸이 악연으로익명의 무법지대 소개팅 어플 시사저널e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래


하지만 손가락 하나만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이 시대에도 여전히 온라인 만남은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한 소셜데이팅 업체는 지난해 몇 회 이상의 만남을 보장하는 소개팅앱을 출시했다. 커플매니저도 따로 두어 매칭을 도울 만큼 결혼정보업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은 N5BRA(엔오브라)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그래피티 아티스트라고 했다. 이 시대를 사는 MZ세대가 겪는 상황을 그림으로 확장시켜 이야기한다며 자신을 소개했다. 상대의 모니터 화면을 자료 화면처럼 볼 수 있는 화면 공유 기능을 활용하니 그럴싸한 도슨트 프로그램이 완성됐다.


하지만 온라인 매칭 서비스가 국내에 활성화되지 않았다는 점에 자신이 있었어요. 미국 등에서는 온라인 데이팅 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도 자극제가 되었죠.”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생긴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 이음(www.i-um.net)이 인기다.


소개팅에서는 활동적인 데이트보다는 식사, 카페, 술 등 정적인 데이트를 많이 하므로 무엇보다 서로에 대한 예의를 지키며 대화를 잘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있었던 경우라면 나보단 관계 당국에 신고를 하는 것이 우선이다! 우선적으로 필요한 조치는 모두 한 뒤에 블로거에게 질문을 하자. 하지만 Yes or No만 받아 보아도 회사의 보안성 판단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엔비디아가 장악하고 있는 이 시장에 기존 반도체회사뿐 아니라 빅테크들도 뛰어들었습니다. 반도체 회사들은 AI시장을 노리고, 빅테크들은 비용을 줄이고 자신에 특화된 AI반도체를 만들기 위해서죠.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소셜데이팅 앱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작년 7월 기준 소셜데이팅 앱의 실사용자는 92만 명에 달했다. 소셜데이팅 앱 ‘아만다’ 박호식 매니저는 “소셜데이팅 앱의 주요 타겟층이 모바일에 익숙해져 있는 2,30대인 만큼 소셜데이팅 앱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교내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졸업준비위원회 등)에서 학우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연애에 서툰 사람들에게 연애의 전반적 혹은 부분적 보조 활동을 통해 연애를 지원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틴더, 범블, 힌지는 이용자수 신기록을 달성했다. CGIMALL 호스팅에서 타 호스팅 서비스로 이전시, 모바일 솔루션 구매시 할인금액인 33만원을 환불하셔야 합니다.


소개팅 앱은 온라인 데이트와 SNS를 결합한 개념으로 코로나19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진 틈을 타 시장 규모가 급성장했다. 테크랩스의 매출도 2020년 82억7,432만 원에서 지난해 94억 228만 원으로 10% 넘게 늘어났다. 직원 규모도 지난해에는 30명대였는데, 현재 56명까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오랜 기간 전사적으로 불법 행위가 이뤄진 만큼 일부 직원들의 동요도 있었다. 한 직원이 "이용자를 기만하는 것 아니냐"며 문제를 제기하자 A부장 등 간부들은 "배부른 소리 한다. 다른 회사들도 다 한다. 회사에 애정이 부족하다"며 공개적으로 면박을 주기도 했다.


새로운 관계를 열기 위해 마주해야 했던 시간, 공간 그리고 선택지의 제약, 적은 성공률, 상대방에 대해 잘 모른다는 불안감 등을 기술력으로 감축시켜 나가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만남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제도적 규제는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성별과 나이, 소속 대학과 직장 등 신상 정보에 대한 별다른 인증 과정도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스매시 레전드의 인사말인 ‘하이스매셔(Hi Smashers!)’와 동일한 음을 가지면서도 다른 의미인 '하이스매셔'라는 명칭을 선택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프로야구단 SSG랜더스(대표이사 민경삼)와 손잡고 자사의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를 활용한 홈경기 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그중에서도 다양한 부캐(부캐릭터)를 다룬 피식대학 오리지널 콘텐츠가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오늘 다룰 ‘B대면 데이트’ 역시 그중 하나이다. 완전히 다른 컨셉의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서로 연결되어 피식대학 유니버스를 창조하기도 한다. 넷마블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꼭 소개팅을 전면에 내세워 콘셉트화하진 않았지만 제3자와의 대화를 주선하는 앱 등도 4개로 확인됐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소개팅 앱 '너랑나랑' 사이트의 한 가짜 여성계정 프로필 사진. 전산조작을 통해 개당 100원 정도인 내부 화폐 '하트'를 수천 개 보유해 '둘 다 선택' 기능 등에 사용했다. 더 나아가 일부 소개팅 어플은 정보 도용, 사기, 성매매 알선 등 범죄 창구로 악용되고 있다.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분당 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